• 로그인
  • 오시는길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공지사항

꿈나무교육사업단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DGB금융그룹, 제17회 금융공모전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꿈나무교육사업단 2022-12-23 10:20 0건 22회

본문

 b1ad9cc671fdadc8a0537199f6e91caf_1671758428_2647.jpg

DGB금융그룹은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7회 금융공모전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의 금융체험형 프로그램인 DGB금융빌리지는 아동들이 직접 은행·세무·사회복지·환경·감사·언론 담당 등의 직군을 만들어 기본소득과 세금을 통해 작은 사회가 움직이는 틀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창의적으로 개발, 지역아동센터 등에 선보이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금융교육을 그룹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하고 타 금융기관과 차별화 전문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인 꿈나무교육사업단을 통해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직접 개발, 운영하고 있다.

금융체험공간인 DGB금융체험파크를 통해 지역 청소년·시니어·취약계층·청년 대상으로 은행, 보험, 증권, 핀테크 등 다양한 금융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진행 중이다.

DGB금융그룹은 올해 금융교육과 인성진로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1회 교육기부대상에서 기관부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도 금융공모전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등 금융교육 관련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이번 수상으로 그룹의 핵심 사회공헌사업인 금융교육이 전문성을 인정받고 그 영역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금융교육 실천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뉴시스 나호용 기자 nhy@newsi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