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오시는길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공지사항

꿈나무교육사업단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DGB금융그룹, 중장년 맞춤형 금융교육 지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꿈나무교육사업단 2022-02-16 14:37 0건 247회

본문

DGB금융그룹, 중장년 맞춤형 금융교육 지원


abc29a821de44d25cd59ac80743bfc91_1644989727_7215.jpg
DGB금융그룹은 14일 DGB금융체험파크에서 대구시, 대구경영자총협회와 지역 중장년 일자리 및 생활안정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과 취업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시의 공공일자리 제공 및 신중년층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사업에 DGB금융그룹과 대구경영자총협회가 힘을 보태며 추가적인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IM신용교실이라는 명칭으로 운영될 DGB금융그룹의 맞춤형 금융교육은 공공일자리 참여자 대상으로 자산관리, 신용교육과 함께 DGB금융교육봉사단이 금융상담과 금융컨설팅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운영하게 된다. 다양한 역량을 갖춘 신중년의 사회공헌활동에 필요한 재무·투자 중심의 금융교육도 연중 지원한다.

DGB금융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용금융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 영역을 취약계층과 신중년층으로 더욱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내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역할들을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이 추진하는 사회공헌의 핵심사업인 금융교육이 지역 곳곳에 찾아가고 닿을 수 있도록 모든 물적 인적 자원을 가용하고 있다. 지역 특성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그 시너지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지역사회 포용금융 실현을 위해 DGB금융교육센터에서 ▲시니어 대상 ‘9988금융교실’ ▲청년 대상 ‘청년 파인업(FINancE-UP)’ ▲한부모 가족 대상 ‘한부모금융교실’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속 운영할 예정이다.



뉴시스 나호용 기자 nhy@newsi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